-
지구환경을 지키는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서
커뮤니케이션팀 2025-01-17 조회수 75
-
- 한국원자력의학원,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촉진 공로 ‘환경부 장관상’ 수상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1월17일(금) 환경부와 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E-순환거버넌스)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모두비움, ESG 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 공공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E-순환거버넌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폐전기·전자제품의 적정 재활용을 유도하고 ESG 경영확산을 선도하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단체
□ ‘모두비움, ESG 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으로 탄소중립 문화 확산 및 자원순환 경제 실천을 선도한 우수기관을 시상하는 행사이다. 평가 기준은 자원순환 관리체계 구축, 재활용 실적 등이다.
□ 지난해 1월 의학원은 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 정기적으로 폐전기·전자제품을 무상양여하여 폐기 대상 전기·전자제품의 자원순환 비율이 60%에 달하는 성과를 거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24년도 자원순환 비율: 60%=812개(폐전기·전자제품 무상양여 수량)/1,351개(’24년도 자산 폐기 대상수량)*100%
□ 이와 함께 의학원은 기관 내 유휴자산을 내부포털에 공지하여 필요부서의 재활용을 독려하고, 조명설비 증설, 배수설비 개선 등 창고 환경을 개선하여 효율적인 폐기자산 업무처리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 이진경 원장은 “의학원이 자원순환 실천에 적극 동참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 이전글 십시일반 정성 모아 암 환우 희망 나눔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