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3차원 복강경 암 수술 시스템으로 정밀도 높이고 초음파·MRI 융합 조직검사로 진단율도 높인다

매체명 홍보실 등록일자 2024-10-02 조회수 163

- 원자력병원 비뇨의학과 차세대 수술 및 진단시스템 도입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은 비뇨기계 암 수술의 정밀도를 향상시키전립선암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형 의료 장비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원자력병원이 신규 도입한 3차원 복강경 수술 시스템은 4K 고해상도의 3차원 입체영상을 이용함으로써 장시간 고난이도 수술을 보다 안정이고 정밀하게 시행할 수 있게 됐으며,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신장암, 방광암 등 다양한 비뇨기계 암 수술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비뇨의학과는 3차원 복강경 수술 시스템과 함께 손의 움직임을 똑같이 재현하고 보험급여가 적용되는 다관절 수술 기구를 도입하여 고가의 로봇 수술과 차이 없는 수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의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이번에 함께 도입한 전립선 조직검사 장비는 초음파와 MRI 영상을 실시간으로 합쳐 보여줌으로써 의료진이 더욱 정확하게 병변 부위를 확인하고 조직 검사를 시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에는 전립선암 확진을 위해 초음파 탐지자를 항문을 통해 직장 안에 삽입하고 초음파 영상을 보면서 바늘로 전립선을 찔러 조직 검출을 하는데 정확도가 높지 않아 검사에 어려움이 있어 왔다.

원자력병원 비뇨의학과 박종욱 과장최신 의료기술 및 첨단 의료기기 입에 앞장원자력병원 비뇨의학과를 찾은 환자분들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로 선의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 임

 

사 진



external_image

3차원 복강경 수술 시스템(3D Laparoscope System)과 다관절 수술 기구로 수술 중인

비뇨의학과 박종욱 과장(우측에서 두 번째)

 

external_image

전립선 조직검사 장비(3D MRI-SONO Fusion Biopsy System)로 검사 중인 비뇨의학과 박종욱 과장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