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병원을 나서 호스피스 알리기에 앞장서요!”

매체명 홍보실 등록일자 2024-10-15 조회수 840

-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펼쳐 -

원자력병원(원장 김동호)은 권역별호스피스센터가 10월 한 달간 원자력병원을 비롯해 인근 관공서, 서울 시내 등지에서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외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권역 내 호스피스 전문기관과 연계해 매년 10월 호스피스의 날에 행사를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청,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서 지역 홍보 행사와 더불어 1015일에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권역 13개 호스피스전문기관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마당을 찾은 시민들은 호스피스 안내판 전시, 호스피스·완화의료 OX 퀴즈 진행, SNS 구독 행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평소 호스피스에 대해 궁금한 점을 상담했다.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올해 인근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호스피스 행사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분들에게 호스피스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전 국민이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호스피스의 날 기념 외부 행사와 함께 1028일부터 1115일까지 3 간 원자력병원에서는 환자와 가족, 내원객, 의료진을 대상으로 손사진 전시,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 홍보 캐릭터·슬로건 공모전 등 원내 호스피스·완화의료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는 다양한 호스피스완화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호스피스 질 향상에 만전을 기해‘22년 호스피스·명의료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에 이어 지난해 호스피스전문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등 대외적으로 추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external_image

호스피스의 날 행사 참가자 기념촬영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