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 의료 질 향상의 시작! 원자력병원 노력 결실
매체명 커뮤니케이션팀 등록일자 2024-12-05 조회수 99
-
- 2024 의료질 향상 발표회 최우수 사례로 ‘화재 인식과 대처능력 향상 위한 개선활동’
- ’ESG 경영실천 위한 자원순환 활동’, ‘대장절제술 표준 진료지침 개발’ 우수 사례 선정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은 4일 강당에서 의료질 향상과 환자안전 관리를 위한 2024년 의료질 향상(Quality Improvement)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발표회는 사전심사를 통해 총 15개 주제 중 8개 우수 주제가 선정되어 수행팀이 활동 성과를 발표했으며, 환자안전 OX퀴즈 이벤트를 열어 참석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심사위원들은 목표설정 및 개선활동 적절성, 문제인식 및 결과분석 수준, 기대효과 및 활용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하여 시설팀의 ‘화재안전 개선활동으로 화재인식과 대처능력 향상’을 올해 최우수 주제로 선정했다.
□ 우수 주제로는 ‘ESG 경영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활동’과 ‘대장절제술 표준진료지침 개발’이 차지했으며, ‘환자안전문화 인지 개선으로 투약오류 감소’ 등 3편이 장려 주제로 뽑혔다.
□ 김동호 병원장은 “올 한해 의료질 향상 활동에 참여해 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의료질을 높이기 위한 풍성한 활동들이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이어져 환자분들의 치료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나아가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의료질 향상 활동 발표회는 의료장비 및 시설, 의료서비스 전반의 관리를 통한 업무개선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 2024년 의료질 향상 활동 발표회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