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혁신적 암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 한국원자력의학원

갈고 닦은 방사선의과학 연구 기량 선보여

홍보실 2024-06-27 조회수 1066

- 한국원자력의학원,‘24학년도 UST-KIRAMS 스쿨 학술제 개최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627() 과학기술연합대학원학교 한국원자력의학원(UST-KIRAMS) 캠퍼스에서 방사선종양의과학 전공 대학원생과 교수가 참여하는‘24학년도 UST-KIRAMS 스쿨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회째를 맞는 학술제는 교수진이 함께 학생들의 연구실적을 짚어보고 원활한 연구진행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탁월한 연구성과를 도출하고 독립적인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최됐다.

방사선의생명·방사성동위원소 응용 분야의 연자로 나선 학생들은 폐로 흡입된 미세플라스틱의 발암 기전 연구,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기반 방사선 노출 발암 리스크 평가 연구, 대사 조절제 이용 방사선 내피세포손상 및 섬유증 완화 연구, 항암제 표적 특정 단백질의 전임상 평가 및 기전 연구 추진성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학술제를 마무리하는 총평과 함께 시상식에서는 박지은 학생이 대사 절제 이용 방사선 내피세포손상 및 섬유증 완화 연구로 금상을 받았다.

이번 학술제를 주관한 정재훈 교수는국내 방사선의과학 연구의 산실로 자리매김해 온 의학원은 2004년 개원 이래 전문 연구자들이 교원으로 나서 후학 양성에 힘써왔다,“학술제가 학생들이 연구 기량을 높이고 다양한 연구 분야 간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학술제 수상자와 교수진 기념촬영

 

external_image

학술제 연구성과 발표 현장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