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개발도상국 핵의학 기술 전수사업 성과 거둬

2021-07-08 조회수 271 언론보도 보기

- 몽골 의료계 최초 FDG PET/CT 촬영 성공 -

한국 정부의 몽골 핵의학 기술 전수사업의 성과로, 몽골 의료계 최초로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암 진단 촬영이 지난 77()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핵의학과 개소를 앞두고 몽골 의료계 최초로 유방암 환자를 포함한 암환자 5명을 대상으로 FDG PET/CT*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울란바타르시 제2국립병원 내에 위치한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는 한국 정부가 대외경제협력기금으로 구축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사이클로트론 기반 방사성의약품 제조부터 핵의학 영상판독에 걸친 전주기 기술을 몽골에 5년 간 전수하여, 2020년 몽골 자체 기술로 방사성의약품 FDG를 생산하도록 지원했으며, 올해 몽골 의료계 최초로 FDG PET/CT를 성공적으로 촬영한 쾌거를 이뤘다.

 

김미숙 원장은 몽골의 암 진료 역사를 시작하는 첫 번째 PET/CT 촬영 성공을 축하한다, “방사선의학 기반의 암 치료 기술을 필요로 하는 개발도상국가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원자력의학원은 2016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함께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핵의학 전문인력 기술교육 사업 전문기관으로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