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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생활안내

입원 시 준비물품

비누, 치약, 칫솔, 수건, 미끄럽지 않은 실내화, 화장지, 물컵, 필기구, 보호자용 침구류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개인적으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 회진시간

간호사실에 회진시간 정보가 게시되어 있으며 회진시간은 경우에 따라 수술 및 응급상황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병상 지정제 운영

감염 전파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병실 내 침상 이동은 불가합니다.

입원생활 준수 수칙 및 안내

  • 환자인식표 팔찌는 항상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안전을 위하여 모든 의료진들은 투약 및 검사 시 환자 팔찌를 확인하오니 불편하시더라도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중 관찰이 필요한 환자는 의사의 판단 하에 집중 치료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세탁물 관리 : 갈아입은 환자복은 세탁물 수거실의 기타 세탁물 통에 넣어주시고, 환자의 소변, 대변, 피, 고름 등이 묻은 환자복은 오염 세탁물 통에 넣어 주십시오.
  • 편의시설 : 공용화장실, 샤워실(서관 : 5층, 6층, 7층, 동관 : 8층에 위치)

응급 시 호출방법

응급상황 또는 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침대 머리 위 빨간 버튼, 화장실 벽면에 설치된 호출기를 누르십시오.

도난주의

귀중품 및 현금은 분실 우려가 있으니 개인소지품 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출 안내

외출을 원하시면 의사와 상의한 후 간호사실에 신청하시고 퇴원수속창구(본관1층)에서 외출 수속을 하십시오. 무단 외출은 절대 금지사항이며 잠시 병실을 비울 때에는 담당 간호사에게 행선지를 알려 주십시오. 무단 외출 · 외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환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은 원칙적으로 환자에게 있습니다.
※ 환자복을 입고 병원 외 출입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병문안(감염병 유행 등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모든 병동에 출입문이 설치되어 있어 '보호자 출입증'을 소지한 보호자 1인만 병동 출입이 가능합니다. '보호자 출입증'이 없는 분은 병문안 시간에만 면회가 가능합니다.

병문안 시간

입원생활안내의 병문안 시간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평일, 주말 · 공휴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평일 주말 · 공휴일
병동 18:00 ~ 20:00 10:00 ~ 12:00
18:00 ~ 20:00
중환자실 11:00 ~ 11:30
19:30 ~ 20:00
좌동

병문안 제한 대상

  • 입원환자 등에게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사람
  • 면역력이 약하여 스스로 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사람
  • 친지, 동문회, 종교단체 등에서의 단체 방문은 제한

감염예방 수칙

병문안객은 병문안 전 · 후에 비누 또는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반드시 손위생을 수행하고 기침 예절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병문안객 기록지 작성

안전한 환자 진료와 감염성 질환의 예방을 위하여 환자 면회 시 비치된 병문안객 기록지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입금지 물품

  • 꽃, 화분, 애완동물, 외부 음식물 등
  • 날카로운 도구(칼, 가위, 과도, 손톱깎이), 인화성 물질, 담배, 술 등

화재예방

  • 병원의 전 구역이 금연구역이니 흡연을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흡연구역 : 장례식장 앞 옥외 벤치, 병원동 후면 흡연 부스 등)
  • 병원 내에서 가스나 전열기구 사용을 금합니다. (전기장판, 커피포트, 온열매트, 찜질팩 등)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

  • 피난유도 직원의 안내에 따라 대피합니다.
  • 엘리베이터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자세를 낮추고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가려 연기 흡입을 막습니다.
  • 피난층(1층) 도착 후 피난 유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지정 장소로 대피합니다. (병실 내 부착된 '소방 대피경로' 참고)

배식시간

입원생활안내의 배식시간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시간, 비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시간 비고
조식 07:15 ~ 08:15 ※ 정수기는 각층 휴게실 또는 배선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중식 12:15 ~ 13:15
석식 18:00 ~ 18:30

구내식당 이용 - 본관 엘리베이터 이용

입원생활안내의 구내식당 이용에 대한 표입니다. 식당위치와 메뉴, 이용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당 위치 메뉴 이용시간
본관 9층 한정식 평일 : 09:30 ~ 18:00
주말, 공휴일 : 휴무

의무기록사본 발급

  • 진단서 및 소견서(환자 : 본인 신분증 제시)
    최소한 발급 하루 전에 신청서를(이름, 용도, 매수 등) 작성한 후에 간호사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라며 당일은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의무기록 복사(환자 : 본인 신분증 제시)
    발급처 - 본관 1층 통합창구 (월 ~ 금 : 08:30 ~ 17:30
  • 진단서, 소견서 재발급(환자 : 본인 신분증 제시)
    발급처 - 본관 1층 통합창구 (월 ~ 금 : 08:30 ~ 17:30)
  • 입원 사실 확인서 - 본관 1층 원무팀(퇴원 수속)에서 발급 받으십시오.
    ※ 신청자별 구비서류 : 『의료법 시행규칙 제13조의3』에 의거하여 서류를 갖추어 제출하여야 발급 가능 합니다. (서류가 없을 경우 발급 불가)

주차비

입 · 퇴원 당일과 수술 당일은 차량 1대에 한하여 무료입니다.

주차에 관한 문의는 원무팀(☎ 2932 공휴일, 야간 ☎ 2922), 주차요금 정산소(☎ 2133)로 문의하십시오.

종교활동

입원생활안내의 종교활동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장소, 원내전화, 예배 · 예불시간 및 장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장소 원내전화 예배 · 예불시간 및 장소
기독교 원목실(동관 지하 1층) 2135 새벽예배 : 매일 06:00, 수, 금요일 : 19:00
주일 : 11:00, 19:00 (본관 2층 외과 대기실)
천주교 원목실(본관 뒤편) 2136 주일 : 16:00 (본관 2층 외과 대기실)
불교 법당(본관 뒤편) 2139 매주 월요일 : 10:30

편의시설

  • 장애인 편의시설 이용이 필요하시면 담당 간호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 이 · 미용 봉사 : 매주 화 · 목요일 10:40 ~ 14:00
  • 도서대출 : 매주 화 · 목요일 10:40 ~ 14:00까지 병실로 방문합니다.
  • 편의점(세븐일레븐) : 1층에 있으며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00:00 ~ 06:00 무인 운영)
  •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 1층 로비

호스피스 완화의료 이용

진행성 및 말기 암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심리 사회적, 영적 돌봄을 위해 상담 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781, 2798)

사회복지 이용

저소득층 가정의 경우 진료비 지원, 헌혈증 제공, 무료 간병인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628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맞은편)

환자의 권리와 의무

환자의 권리
  1. 1

    진료 받을 권리 : 환자는 건강 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2. 2

    알권리, 자기결정권 : 환자는 건강 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3. 3

    비밀을 보호 받을 권리 :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 건강상의 비밀과 사생활 비밀을 보호 받은 권리가 있다.

  4. 4

    상담 · 조정을 신청할 권리 :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환자의 의무
  1. 1

    의료인에 대한 신뢰, 존중 의무 :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알리고, 치료 계획을 신뢰, 존중하여야 한다.

  2. 2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히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

의료기관 내 폭력 예방

의료법 제12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환자 또는 보호자 등이 해당 의료인에 대하여 모욕죄, 명예훼손죄, 폭행죄, 업무방해죄에 해당할 수 있는 상황을 발생시켜 의료인이 정상적인 의료행위를 행할 수 없도록 한 경우에는 진료를 거부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서 형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 폭언, 욕설, 고성, 협박, 신체에 대한 직접적 위협, 성희롱, 성추행, 물건 투척, 진료실 난입, 기물 파손 등)

개인정보 보호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환자의 상태에 대한 전화 문의는 응대할 수 없으며 필요시 직접 내원하여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개인정보 공개 제한이 필요한 경우에는 원무팀에 요청하시기 바랍ㄴ디ㅏ. (예 : 진료과, 수술명, 진단명, 병실, 진료비 안내 등의 공개금지, 면회사절 등)

불만 및 고충처리

  • 면담 : 병원동 1층 고객지원팀
  • 건의함 : 각 병동 휴게실 및 복도에 비치된 '고객의 소리함' 이용
  • 전화 : ☎ 02-970-2574 (평일 : 08:30 ~ 17:30)
  • 우편 : 01812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75(공릉동) 원자력병원 고객지원팀
  • 인터넷(www.kcch.re.kr) : 원자력병원 홈페이지 (고객광장 → 고객의 소리)

기타 입원생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문의사항, 불편사항 등은 병동 수간호사 또는 담당 간호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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