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원자력병원, 지역주민 대상 감염예방 교육실시

2019-09-06 조회수 741 언론보도 보기

홍영준 원자력병원장(우측)이 오승록 노원구청장(좌측)에게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홍영준 원자력병원장(우측)이 오승록 노원구청장(좌측)에게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원자력병원 교육팀이 주민들에게 감염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원자력병원 교육팀이 주민들에게 감염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원자력병원(병원장 홍영준)95() 오전 930부터 오후 4시까지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감염예방 교육을 실시했.

 

이번 감염예방 교육은 노원구청과 노원구보건소의 협조로 노원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노원구 병원연합 진료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감염관리 전문 간호사로 구성된 교육팀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직접 시연과 체험을 통해 교육하고, 마스크와 안내물 등 홍보물을 배포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손을 깨끗이 씻었다고 생각했는데 세균오염도 측정기에 오염도가 높게 나와 손을 제대로 씻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홍영준 병원장은 손씻기와 기침예절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 “오늘 교육을 통해 노원구 주민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원자력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주민들이 많이 찾는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무료 이동 검진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인근 보건소와 연계한 정기적인 건강강좌 개최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유용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