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재난대응 역량 강화로 재난피해 최소화 주력

2021-11-19 조회수 279 언론보도 보기

- 한국원자력의학원,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직무대행 박인철)11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2021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재난관리 책임기관이 재난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올해 훈련은 비상소집 훈련, 지진 대피훈련, 다중이용시설 대피훈련을 비롯해 원내 어린이집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화재 대피훈련 등 소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훈련방식을 도입했으며, 의학원에 입주한 외부업체도 훈련에 참여해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했다. 

이날 훈련에는 노원구청, 노원경찰서, 56보병사단 등 지역 관공서와 상계백병원, 국립어린이과학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을 포함하여 30여명의 직원이 참석했으며, 모집을 통해 구성된 국민체험단이 동참해 재난대응 훈련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

 한국원자력의학원 관계자는불시에 닥칠 수 있는 지역과 기관의 다양한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앞으로 대규모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교육, 훈련 등을 수시로 실시해 사전에 재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