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보도자료

한국원자력의학원, 8월 한 달 간 몽골인 대상 간질환 무료검진

2019-08-14 조회수 832 언론보도 보기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8월 한 달 동안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40세 이상의 몽골인 40여명을 대상으로 간질환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 이번 간질환 검진은 육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간질환 등 소화기질환이상대적으로 많은 몽골인들을 위해 의학원이 한국원자력협력재단 기부금의 일부로 특별히 마련한 것이다.

□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지난 4월 의학원과 사회공헌 프로그램‘희망의날개’사업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천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 한국다문화센터를 통해 몽골인 대상자를 소개받은 의학원은 간 섬유화검사, 간 기능 검사, 간암 표지자 검사 등 간질환 조기검진을 실시하고,추후 치료가 필요할 경우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지난 2017년 의학원은 재한(在韓) 몽골 학교를 찾아 교직원, 학부모를대상으로 갑상선초음파, 골밀도측정, 혈압 및 혈당측정, 건강상담 등 무료 방문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한국원자력의학원 김미숙원장은 “의학원은 단순 의료지원뿐만 아니라국제원자력기구(IAEA)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등 개도국 의료진의교육훈련 및 자문 등 개도국 의료환경 개선 및 인프라 구축에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국경을 초월한 인술과 나눔 및 공헌활동을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바로가기]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