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자력병원의 따뜻한 동행- 선배와 후배 간호사 함께 성장
커뮤니케이션팀 2025-04-11 조회수 287
-
- 맞춤형 프리셉터 교육으로 간호 역량 강화 및 안정적 임상 적응 지원
- 든든한 선배 간호사 26명, 신규 간호사의 멘토로 활약 기대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은 4월 10일(목) 원내 교육훈련실에서 『2025년 간호부 신규 프리셉터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프리셉터 간호사는 신규 간호사가 임상 현장에서 간호 업무에 필요한 기술과 절차를 잘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직무 적응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숙련된 간호사를 말한다.
□ 간호부 교육팀과 병동 실무진이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은 사전에 요구도 설문조사를 실시, 현장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진행됐다.
□ 세부 교육 내용은 ▲프리셉터의 개념과 역할, ▲간호사고 예방 전략, ▲프리셉터 자기돌봄, ▲신규 간호사와 의사소통, ▲간호 현장 프리셉터 사례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총평과 함께 총 26명에게 프리셉터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마무리됐다.
□ 이번에 배출된 프리셉터 간호사들은 교육 및 축적된 간호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간호사가 간호 업무와 병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역할을 맡는다.
□ 홍은미 간호부장은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신입 간호사들이 긍지와사명감을 갖고 간호 업무에 종사할 수 있도록 프리셉터 간호사들이 바람직한역할 모델로서 조력자 역할을 잘 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붙 임
사 진
▲ 원자력병원 2025년 간호사 프리셉터 교육 이수자 기념촬영